김장, 혼자서하기 힘들다면 다 같이 해보는 건 어떨까? 김장의 계절 11월을 맞아 ‘2018 양평 김장 보쌈 축제’가 오는 9~13일 까지 양평물맑은시장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3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사)양평농촌나드리가 주관하고 양평군‧경기관광공사‧(사)대한한돈협회양평군지부가 후원한다.

양평김장보쌈축제는 ‘김장, 양평의 가치를 담다’를 부제로 양평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소비와 농촌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군민들이 직접 양평농산물을 사용해 김장을 하도록 독려하자는 취지다.

행사는 김장마당, 보쌈마당, 어울림마당으로 나눠 3일간 진행된다. 김장마당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명인으로 참여하는 우리마을 김장명인, 김장체험 및 판매,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보쌈마당에서는 김장하면 빠질 수 없는 보쌈, 막걸리, 전 등 먹거리판매와 농촌 체험마을 홍보가 펼쳐진다. 어울림한마당에서는 김장 옥션, 레크레이션, 문화예술 공연과 어린이 집 및 유치원이 단체로 참가하는 ‘김치는 내 친구’등이 이어진다.(표 참조)

김장체험은 사전신청 또는 현장에서 결제한 체험객에 한해 진행된다. 절임 배추, 김치속이 제공되고 10시‧11시‧2시‧4시 하루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비닐(1회용품) 안 쓰기 운동의 일환으로 김장통을 가져오거나 사전 예약하면 1000원이 할인 된다.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직접 담근 김치를 기부하면 추후 양평나드리 홈페이지에 기부자 명단이 공개되고 내년 김장보쌈축제 초청장이 발송된다.

예약 및 문의: 양평 농촌나드리 홈페이지(www.ypnadri.com), 전화: ☎774-5427/5431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