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허가 게이트’ 추가 의혹 제기
“안 대표, 레미콘업체 일감 몰아주기에도 관여

롯데마트 건축 인허가 과정에서 안아무 Y언론사 대표가 인허가 편의를 위해 H 전 도의원에게 준다며 1000만원을 챙겼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또한 안 대표는 지역의 한 레미콘업체에게 일감을 몰아주는 것에도 관여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본지가 지난달 30일, 이달 4일자에 연속 보도한 롯데마트 인허가 사태가 지역에 커다란 파장을 던진 가운데 H 전 도의원이 연루된 추가 의혹이 제기됐다.

본지가 지난 4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H 전 도의원의 지방선거 출마 기사에 ‘공흥리’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누리꾼이 ‘후보자님, 2014년 선거 당시 안씨로부터 선거자금 일천만원 받으셨지요. 후보님께 전달한다고 안씨가 요청하고, 그 돈 안씨에게 전달한 사람, 옆에서 본 사람 다 있습니다. 무슨 명목으로 왜, 어떻게 받으셨는지 밝혀 주시길 바랍니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본지가 롯데마트 건축주 측에 확인한 결과 이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건축주 관계자는 지난 8일 “당시 안씨가 이런 요구를 했는데 건축주가 돈이 없다고 하자, 롯데마트 관계자에게 요구해 돈을 받아간 것으로 안다. 이 돈이 H 전 도의원에게 전달됐는지는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2012~2014년 안씨는 전‧현직 공직자에게 돈을 줘야 한다며 수차례 금품을 요구했었는데, 그 돈이 전달됐는지는 경찰에서 밝힐 것”이라고도 했다.

이 댓글에 대해 H 전 도의원은 지난 7일 후보자 비방이라며 경찰에 고발했다. H 전 도의원은 “어이없는 소식을 듣고 안 대표와 직접 통화도 했다. 2014년은 물론이고 롯데와 관련해 어떤 내용의 청탁도 받은 바 없다. 안 대표에게 이런 사실을 따져 물었지만 그는 ‘네, 그런 일 없었죠, 모른다고 하세요’라고만 답했고, 롯데에게 돈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는 끝내 밝히지 않았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건축주 측은 이외에도 안 대표가 공사 과정에도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건축주 측에 따르면 건축 공사 당시 안 대표가 지역의 한 레미콘 업체에 일감을 몰아주라고 요구해 이를 수용했다. 건축주 관계자는 “당시 안 대표가 이 일을 대가로 레미콘 업체로부터 2000만원 가량의 금품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레미콘 업체 측은 이를 전면 부인했다. 이 업체 관계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그만한 물량을 감당할 수 있는 지역 업체는 우리밖에 없었고, 정상적인 계약을 한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건축주 관계자는 “안 대표는 늘 자신이 인허가를 해주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 기간을 최대한 늦추거나 당길 수 있는 힘은 있다고 말했고, 이는 지역에서도 인정을 하는 분위기여서 어쩔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이어서 “안 대표를 고소했더니, 그는 당시 돈을 건넸던 롯데 관계자에게 ‘서로 없던 일로 묻어버리자’는 회유 및 협박성 전화를 수차례 했던 것으로 안다”며 “너무나 악질적인 안 대표의 행각에 치가 떨린다”고 했다.

이 내용에 대한 안 대표의 입장을 듣고자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보냈으나 끝내 연락이 닿지 않았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