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아신갤러리 ‘양평디딤전’ 개막

양평미술협회는 ‘아신갤러리와 함께하는 문화충전소로 고고’를 오는 28일 개막한다. 기획전시와 함께 오는 10월까지 작가와 함께하는 아트체험이 주말마다 진행된다.

오는 28일 개막하는 기획전 ‘양평디딤전’ 참여 작가는 강윤기, 박세라, 명달해, 최옥경, 조상희, 정아, 천경선 등으로 전시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다.

지역작가그룹 ‘양평예술상회’가 아트체험을 진행하고 프리마켓은 타로심리, 도자기, 수공예, 산들나무공예, 인테리어 소품, 민화동아리가 참여한다. 미술소품 판매와 벼룩시장 등 프리마켓도 열린다.

개막식 당일에는 갤러리 앞 텃골광장 상설무대에서 특별공연도 열린다. 흥겨운 난타를 시작으로 버스킹 기타공연, 트롯페라, 하음 챔버콰이어, 세잔과 친구들, 색소폰 연주가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아신갤러리 관계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동아리활동, 생활문화예술, 작가와의 만남 및 무료전시 대관 등 복합문화공간 역할과 주민들의 문화향유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신갤러리는 2013년 옛 아신역사 자리를 갤러리로 리모델링했다. 기존 열차레일과 열차 2량을 보존하면서 예술문화복합 공간으로 재탄생한 이곳은 새마을호와 무궁화 열차의 외관을 공공미술 조형물로 승화시켰다. 갤러리 주변에는 다양한 양평아티스트들의 조형물이 전시돼 있다. 경의중앙선 아신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갤러리 앞 텃골광장 아트기곡터널, 자전거길, 물소리길과 연결돼 자전거라이더와 도보여행객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